"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
제7대 회장 취임 인사

친애하는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 회원 대학 대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9대 성결대학교 총장 김상식입니다.

저는 올해 3월 26일부로 성결대학교 총장으로 취임하였으며 전임 총장의 뒤를 이어 제7대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여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부여 받았습니다.

작년 한해 인류는 COVID-19로 인하여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한해를 보내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학도 상당히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올해도 여전히 이 어려움은 진행 중입니다.

또한 협의회는 한국그린캠퍼스 운동을 선도하며 10년 넘게 활동을 이어 오다가 작년 말로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예산은 종료가 되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세계는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취임한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탈퇴한 파리 협약에 다시 가입하였으며, 우리나라도 국정과제로“그린뉴딜”을 통해서 기후변화대응과 지속가능한 성장의 두 가지 시대 사명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가 협의회 예산 지원을 중단한 것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상황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올 한해 재도약을 위해 준비하는 기간으로 삼고자 합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전국적 협의회 조직의 과정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예산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는 2010년 3월 25일 설립된 이후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의 그린캠퍼스 운동을 이끌어 왔습니다.이는 회원 대학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 그리고 경기도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비록 상황상 자주 뵙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자주 지면으로 대학 대표님들과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COVID-19가 이 땅에서 사라지는 날 함께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지금처럼 계속적인 지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건강하십시오

2021년 4월 8일
제 7대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 회장
제 9대 성결대학교 총장
김상식 드림